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아람농산

아람농산

- 공지,좋은글,예쁜글

게시판 상세
제목 해바라기 이야기
작성자 이갑수 (ip:)
  • 작성일 2016-09-1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29
  • 평점 0점

[고흐 해바라기]



 밤에는 이슬을 맞으며 순정을 먹고, 낮에는 태양을 바라보며 일편단심 님을 그리는 꽃이 바로 해바라기이다.

태양의 신 아폴로를 사랑한 페르샤 공주가 왕명을 거역하고 뜻을 굽히지 않자 왕이 공주에게 생매장의 벌을 내렸다.

이를 집행하게 된 옥리는 공주의 목만을 내어 주었다. 목만을 땅 밖으로 내어 놓은 가없은 공주는 매일같이 태양이 떠오르고

질 때까지 아폴로의 모습만을 바라보았다.

젊은 공주가 아폴로에게 바친 가슴 아픈 사랑이 다한 그 자리에 태양의 모습을 닮은 꽃이 피어났는데, 그 꽃이 바로 해바라기이다.


 해를 따라 움직이면서 노란색의 크고 둥근 꽃이 피는 식물 해바라기의 기름은 콩기름과 야자유 다음으로 중요한 식물성 기름이다.

씨는 달걀을 거꾸로 놓은 모양이며 단백질이 풍부하며 고급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있다.


 그리고 그 씨앗에는 엄청난 비밀이 숨겨져 있다.

씨앗이 시계방향 또는 시계반대방향으로 휘감고 있는 나선이 있고, 그 나선의 수는 해바라기의 크기에 따라 21, 34, 55개 등이 된다.


 수학에 '피보니치 수열'이 있는데, 앞의 두 수의 합이 다음의 수로 계속하는 수의 배열이다.

즉, 1, 1, 2, 3, 5, 8, 13, 21, 34, 55, 89로 계속되는 피보니치 수열에서 그 숫자가 자연과 우주 속에 있다.

꽃잎이 1, 2개인 꽃은 많고, 3개는 채송화, 5개는 코스모스, 8개는 모란, 13개는 금잔화이며, 해바라기는 21, 34, 55가 숨어있다.

솔방울의 나선은 8과 13이며, 이 숫자는 좁은 공간에서 촘촘하게 배열하여 비바람에도 잘 견디기 위함이다.


 집들이나 개업축하에 가장 인기있는 그림이나 사진도 해바라기이다.

해바라기가 생활풍수에서 재물운이 있다는 주장도 있지만, 화사하고 밝은 색이어서 기분을 좋게하고 차곡차곡 박힌 씨앗을 재물운으로 연상시켜 하는 일 모두 잘 되게하라는 염원도 있을 것이다.


 그래서인지 현대시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꽃이 57종이 있는데, 그 중에서 장미가 으뜸이고, 해바라기, 국화와 들국화, 목련 순이다.

서양미술사상 가장 위대한 사람으로 추앙받는 사람이 네델란드 출신의 '빈센트 반 고흐'이며 그의 대표작이 바로 해바라기이다.

한국 미술품 투자클럽의 자료에 의하면 '반 고흐'의 해바라기 시리즈 중의 하나가 7,450만 달러 (약 820억원)에 매매되었다고 한다.

 

 희망을 뜻하는 노란색의 열망으로 가득한 작품 속의 해바라기는 이글거리는 태양처럼 뜨겁고 격정적인 자신의 감정을 대변하는 '영혼의 꽃'이라고 작가가 말했다.

그리고 37세에 요절한 짧고 비극적인 삶과 예술을 거울처럼 반영했다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다.


 해바라기는 끝끝내 하나만 사모하다가 시드는 꽃이며 그 대상이 바로 폭염의 진원인 태양이다.

첨부파일 해바라기.jpg
비밀번호 *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0 / 500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비밀번호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VIEW (0)